대장센터


대장이 하는 주요 역할은 "소화과정을 거친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과 음식물의 소화과정을 거친 "영양분을 체내로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장에 이상이 생기면 이 두가지 역할에서 문제가 나타납니다.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에 문제가 생기면 대장에 노폐물들이 쌓이면서 대장이 예민해지고 대장 내부의 환경도 저하가 됩니다. 대장이 예민해지고 대장의 환경이 저하되면 반복적인 설사, 가스과다, 변을 보고 나서도 시원치 않는 느낌, 복부의 부글거림, 과도한 방귀, 반복적인 변비, 화장실에 빨리 달려가야 하는 복통, 변상태의 이상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장에서 노폐물이 제대로 처리가 안 되는 것이기 때문에 대변과 가스의 문제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계속 대장 내부의 환경이 저하되면 중장년층이 되었을 때 용종이 대장이 생기기도 합니다.

대장 영양분을 흡수하는 역할에 문제가 생기면 대장에서 깨끗하게 처리된 영양분만 체내로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미처 처리가 되지 못한 성분과 노폐물들까지 같이 흡수가 되어서 혈액을 통해 온몸으로 돌아다니게 됩니다. 그러면 피부트러블, 만성피로, 어지러움, 두통 등 몸의 여기저기에서 불편한 증상들이 다 나타나게 됩니다.



대장의 문제는 단기간의 원인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오래된 나쁜 식습관, 지속적인 스트레스, 음주 등 대장을 괴롭히는 원인들이 오랜기간 누적되면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대장도 초기에는 어느 정도 버티지만 점점 시간이 흐르면서 문제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장치료는 대장에 문제를 일으킨 정확한 원인을 찾아서 개개인의 상태에 알맞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랑새한의원은 대장질환을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한의원으로써, 대장문제를 오랜 기간 치료한 경험을 바탕으로 누적된 노하우를 통하여 개개인의 몸상태에 맞는 제일 정확하고, 제일 효율적인 대장치료를 약속드립니다.